숭실대학교 대학원은 학술의 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더욱 심오하게 탐구하고 고도의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학술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1972년 설립된 이래 ‘진리와 봉사’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창의적 이론과 과학적 방법의 탐구를 통해 학문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탁월한 교육환경과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여 수많은 박사와 석사를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국내외 인문, 사회, 법학, 자연과학, 공학, IT분야 등 모든 분야에서 고도의 전문가와 훌륭한 인격자로서 우리 사회와 국가 및 인류에 봉사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대학원은 본교의 찬란한 기독교 민족사학의 전통을 계승하여 폭넓은 학제간 융복합연구, 원활한 산학협력, 해외 명문대와의 공동·복수학위 및 국제협력 프로그램의 확대를 통해 ‘심오한 학문연구로 미래를 이끌 창의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수 외국인학생 유치, 장학금 확충, 영어강좌 확대 시행, 강의평가 시스템 개선 및 학생 학술활동 지원 강화 등 다양한 제도 개선을 통해 교육‧연구 지원시스템을 보다 확고히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대학원은 실력뿐 아니라 열성과 인격을 지닌 교수진과 최고의 교육 및 연구환경을 갖추고 각 학문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사명을 잊지 않고 모든 교수, 학생들이 교육‧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맞설 진취적인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숭실대학교 대학원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독교통일지도자학과 하 충 엽 주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