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전형일정
입학전형일정
구분 | 일시 | 장소 | 비고 |
---|---|---|---|
원서접수 (인터넷접수) |
2024.06.03(월) 10:00 ~
06.12(수) 16:00까지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 지원기간 이내 인터넷 입학지원 및 전형료 납부 완료 |
서류제출 (인터넷 접수 완료 후) |
2024.06.12(수) 16:00까지 제출
제출기한 내 미제출시 인터넷접수 취소 |
대학원교학팀 접수
(웨스트민스터홀 658) |
- 인터넷접수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본인 서명하고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하여 우편 또는 방문제출 가능
- 서류제출확인은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확인 가능 |
전형일 | 2024.06.28(금) | 각 학과 지정장소 | - 전형 3일전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에 로그인 후 학과별 면접장소 및 면접 대기장소 확인 |
합격자 발표 | 2024.07.19(금) 예정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 별도의 개별통지 없음
- 입학허가통지서 및 합격자 안내사항 출력가능 |
등록기간 | 2024.07.24(수)~ 25(목) 9:00~16:00 | 우리은행 전국지점 | 등록기간 내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 |
내국인 서류안내
추천서 양식 (박사과정) 다운로드
학업계획서 양식(박사과정) 다운로드
입학원서 접수안내
1단계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접속
(회원가입)
2단계
원서입력
3단계
전형료납부
(무통장 입금)
4단계
원서출력
5단계
서류제출
(제출서류를 원서와
함께 우편발송
또는 직접제출)
※ 온라인 원서입력, 전형료납부, 서류제출 모두 접수기간 마지막날 16:00까지 완료해야 함.
원서접수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대학원홈페이지 하단 링크서비스 "온라인입학지원")
접수기간
2021. 03. 31.(수) ~ 04.09.(금)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 접수마감일은 16:00 마감)
- 접수마감일에는 지원 폭주가 예상되므로 가급적 마감일을 피하여 접수 바람.
전형료 납부
일반전형, 위탁생 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 특별전형 석·박사과정 : 80,000원 / 외국인 특별전형 석·박사과정 : 100,000원
①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자를 표기하여 납부하여야 함.
※ 납부계좌번호 : 270-493061-18341, 우리은행, (예금주 : 숭실대학교)
(텔레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불가 - 입금자를 명확히 표기하기 어려움)
② 입금자의 표기 : 본인이름 3글자 + 수험번호 뒷자리 4자리 (총 7자리로 송금)
- 예) 이름 : 홍길동, 수험번호 1120110062 일 때, "홍길동0062"로 전형료 송금
※ 입금자 표기 오류로 입금자 확인 불가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음.
③ 인터넷 접수에 대한 전형료 납부는 접수마감일 16:00까지 완료하여야 함.
- 위의 표기대로 입금하지 않을 경우, 본인확인에 대한 불이익은 본인책임으로 함.
※ 납부확인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전형료납부여부"에서 확인 가능함.
④ 확인가능시간
전일 15:00 ∼ 당일 09:00 입급 : 당일 11:00 이후 확인 가능
당일 09:00 ∼ 당일 15:00 입금 : 당일 17:00 이후 확인 가능
서류제출
① 원서접수 마감일에 제출서류를 발송할 경우, 서류제출 도착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여 지원 바람.
② 서류제출 전에 본인의 지원사항과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출력한 입학원서나 수험표에 수험번호(지원서 제출시 자동부여)가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 바람.
③ 인터넷 접수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나머지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마감일 16:00까지 본교 대학원 교학팀에 도착하도록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함. (방문제출 가능)
※ 인터넷 접수완료 후 출력되는 원서에 본인이 서명하여야 함.
④ 제출서류 접수확인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확인 가능함.
※ 제출완료시 "제출완료" / 미비서류 발생시 "서류미비"
⑤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미접수로 처리함.
⑥ 제출서류 보내실 곳 : (우 06978)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홀 658호 / 대학원 입학담당자 앞
유의사항
① 접수된 원서의 기재사항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며, 접수가 완료된 경우 지원취소나 원서내용의 변경을 할 수 없음
②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에서 원서 작성 후 “지원서 제출”버튼을 눌러야 입학지원이 완료됨. “지원서 제출”을 누르지 않을 경우 원서가 접수되지 않음.
③ 제출된 서류와 납부된 전형료는 원서접수기간 이후 반환이 불가함.
④ 수험생은 전형일 당일 수험표를 필히 지참하여야 함. (지원자페이지 출력 가능)
⑤ 졸업(학위취득)예정자로서 합격한 자는 별도 지정한 기일까지 졸업(학위취득) 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⑥ 편입학 지원 당시 전적교에 재학 중인 자로서 편입학모집에 합격한 자는 최종학기 성적증명서를 별도 지정한 기일까지 제출해야 함.
⑦ 지원자격을 갖추지 못하거나 제출서류 기재사항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전형료
과정 | 내국인 | 외국인(Korean Won) |
---|---|---|
석사과정 | 80,000원 | 100,000원 |
박사과정 | 80,000원 | 100,000원 |
※ 전형료 입금계좌(내국인/외국인 공통) : 270-493061-18341(우리은행, 숭실대학교)
- 외국인지원자 : 방문접수시 한화(KRW)로 납부 또는 계좌 송금
- 자세한 사항은 위의 입학원서 접수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과오납 발생 시 송금수수료보다 적은 금액은 반환하지 않습니다.